한국 연예인

AOA왕따 사건 이후 해외 한국 팬들의 변화

goooood 2020. 7. 14. 22:51
반응형

최근 한 대중 문화 비평가가 AOA의 최근 왕따 사건과 전 세계의 아이돌 그룹과 팬 층의 관계에 대한 그의 견해에 대한 기사를 실었다. 이 기사는 이문원 씨가 쓴 것으로 7월 12일'스포츠 월드 뉴스'에서 '이는 그들의 성'라는 칼럼에 실렸다.

AOA왕따 사건이 일어난 지 일주일 정도 되었다. 하지만, 그것은 이미 오래 된 사건처럼 보인다. 이는 대중 문화계 내에서 뜨거운 화제의 빈번한 변화 때문이다. 그것은 밖으로 나가야 할 필요성의 감소로 인해 사람들이 인터넷에 더 자주 접속하기 때문에 Covid19전염병 동안 더 그렇다. 이러한 대중적인 문화적 주제와 이슈들은 웹상에서 매우 접근성이 높고 높은 수요로 인해 열광적인 속도로 대체된다.

어쨌든, 그 사건에 대해서는 아직 더 할 말이 있다. 예를 들어, 이 왕따 사건에 대한 국제적인 팬들의 반응의 변화에 대한 주제.

지난 몇년 동안, 해외 한국 음악 팬들이 국내 한국 가요 팬들과 한국 네티즌들과 다른 반응을 보인 사건들이 있었다. 해외에서 활동하는 대부분의 팬들은 그 가수를 먼저 보호하고 사건의 경위에 상관 없이 그 가수들의 편을 들었다. 간단히 말해, 해외 팬들은 그들의 아티스트들을 보호하고 그들을 "보호" 하기 위해 계속했다. 그들은 때때로 한국 네티즌들이 특정 사건에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비난했다.

이들 해외 팬들의 대부분은 '#staystrong'과 같은 해시 태그를 만들어 그들의 아이돌 그룹을 지지하는 반면 한국 네티즌들은 사소한 잘못에 대해 그들을 비난한다.

하지만 해외 한류 팬들은 AOA왕따 사건에 대해서는 다른 반응을 보였다. 해외 팬들은 또한 전 AOA멤버인 지민을 비난했고, 사건 당시 FNC엔터테인먼트가 이 문제에 소홀했다고 계속해서 비난했다. 해외 팬들과 국내 팬들은 둘 다 지민을 강하게 비난했다.

해외 한류 팬들은 '통합 팀'의 매력과 아이돌 그룹의 단결에 매료되었다. 한국 역사를 통틀어 이 그룹 멤버들은 서로 간의 강한 우정과 유대감을 표현했다. 멤버들이 특정한 이유로 탈퇴할 때도 있었지만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계속해서 멤버들과의 우정을 보여 주었다.

이것은 많은 해외 한류 팬들을 끌어당긴 매력이었다. 그들은 Kpop의 소녀 그룹과 소년 그룹들이 전시한 독특한 유대감에 이끌렸습니다. 이러한 강한 유대감은 한국 팝의 일부가 되었고 많은 팬들은 서로에게 보여 준 형제애와 자매 같은 사랑에 끌렸다.

하지만, 최근 AOA의 왕따 사건은 그러한 이미지를 깨뜨리고 해외 팬들에게 엄청난 실망을 안겨 주었다. 많은 해외 팬들은 심지어 AOA멤버들의 관계가 완벽하고 멤버들이 서로를 사랑한다고 믿으면서 배신감을 느꼈다. 실망과 분노는 엄청났고 해외 팬들은 한국 네티즌들과 함께 지민을 비난했다.

어쨌든,"AOA지민의 왕따"사건은 AOA의 리더 지민이 팀에서 탈퇴하면서 끝났다. 지민이의 탈퇴는, 지민이 이 그룹의 공연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함에 따라, 이 그룹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라 AOA의 향후 활동은 극도로 불확실해 졌다. 원더 우먼 축제에 그들의 출연도 취소되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은 AOA가 이제 해체될지 궁금해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