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쇼핑 가이드

FakeAmazon 식별하는 방법 (가짜 리뷰를 검증하는 방법) - 아마존 (해외직구)

goooood 2018. 1. 25. 15:50
반응형


가짜 리뷰는 좋은 온라인 쇼핑 경험에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입니다.

다른 모든 온라인 쇼핑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가짜 후기의 위협도 거대 전자 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을 괴롭히기도 합니다.

아마존은 가짜 후기를 없애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구매자로서, 우리는 우리의 역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매를 하기 전에 몇분만 소비하는 것이 5개의 스타들에 의해 사기당하지 않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가짜 후기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몇가지 요령을 통해서 말이죠. 제가 현명한 쇼핑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 드릴게요.~


Note: 예를 들어, 저는 제 분석(그리고 제 직감)이 가짜 후기를 가지고 있다고 말해 주는 새로운 MaxBoost Google Pixel 2 case사례를 사용할 것입니다.


현재 상황 이해해라

제가 여러분이 아마존에서 가짜 후기를 발견하도록 돕기에 앞서, 현재의 리뷰 시스템의 상황을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가짜 후기들이 수작업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아마존의 자동 시스템에 의해서도 식별되고 제거됩니다. 
인센티브 리뷰도 아마존에서 금지되어서 판매 업체들이 믿을 만한 리뷰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Amazon Vine)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리뷰는 발견하기 쉽기 때문에, 판매자들은 이제 전문적인 리뷰어들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가짜 리뷰어들은 이 시스템을 매우 잘 이해하고 아마존이나 구매자가 쉽게 발견하지 못하게 하면서 이것을 속이는 방법을 알고 있어서 구분해 내는 것이 힘이 듭니다
여기 한 세련된 비평가가 가짜 후기를 제공함으로써 생계를 꾸려 가는 예가 있다.


가장 오래된 리뷰부터 확인하십시오.

판매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가짜 후기인가? 
물론, 그들이 처음 아마존에 그들의 아이템을 등록할 때도 그렇습니다.
처음에는 아무도 이 제품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판매자가 이 제품을 검색 결과에서 눈에 띄게 하고 고객을 끌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리뷰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짜리뷰를 만들거나, 천천히 판매하면서 정직하게 리뷰를 만들어가거나 이 2가지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판매자가 가짜 후기를 사용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가장 오래된 후기를 확인하세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ustomerreviews 섹션에서 평가 막대 아래에 있는 모두를 클릭합니다(숫자로 표시된 전체 검토).


2. 이제 맨 아래로 스크롤하고 맨 마지막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제 경우는 17페이지입니다.


여기에서 거짓 평가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가지 단서가 있으며, 다음과 같은 몇가지 중요한 단서가 있습니다.

처음에, 판매자들은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긍정적인 비평을 받기보다는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매기기 위해 5개 별의 등급에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래서 그들은 리뷰를 아주 짧게 쓰고 그에 대한 평가를  별 5개짜리 등급을 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짧은 의미 없는 리뷰와 함께 5별의 수많은 등급을 연속으로 본다면, 그들이 가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 스크린 샷에서 모든 검토가 한줄로 이루어지고 별 5개 등급으로 표시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리뷰에서, 그들은 매우 모호한 단어인 "사랑해"," 좋아"," 좋아"돈의 가치가 있어"그리고"단순해"와 같은 단어들을 사용합니다.


검토 자는 전문 지식과 제품 사용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거짓이나 관련 없는 말을 할 경우가 높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스크린 샷에서, 구글 픽셀2가 그 당시에 출시되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10월 17일에 있었던 자신의 리뷰에서, 심사자는 "이 사례가 구글 픽셀 2에 적합한 방식"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가 업로드한 사진들도 픽셀 2폰의 케이스를 보여 주지 않습니다. 
게다가, 그는 이 리뷰을 진짜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많은 리뷰를 더하고  5개의 별을 주었습니다.


처음에 가짜 후기를 하는 것이 판매자가 낮은 품질의 무언가를 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됩니다.

결국, 그들은 순위를 올리고 그들의 제품을 더 빨리 팔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고,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방법을 선택하게 하거든요.

하지만 그런 판매자들에게서 물건을 사기 전에 두번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3단계 검토 우선 순위 지정

내가 5개의 별 혹은 1개의 별에 대한 리뷰가 모두 가짜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가짜 후기들이 이런 부분들을 다루고 있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판매자가 가짜 후기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를 원하고 있는 것을 얻기 위해서그들은 긍정적인 평가를 위해서는 

4-5개의 별 등급을, 부정적인 평가를 위해서는 1-2개의 별 등급을 받습니다.

하지만, 3개의 별 섹션에서 가짜 후기를 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3명의 스타들은 대개 제품의 전반적인 등급에 눈에 띄는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가짜 리뷰어들은 별 3개 등급을 주라고 지시 받지 않습니다.

3개 별 리뷰를 보려면, 고객 리뷰 섹션의 3개 별 표시줄을 클릭하면 됩니다.

게다가, 보통 3별 등급을 주는 사람들은 이 항목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에 대해 더 나은 견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사용자가 말하는 문제가 제품과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자신의 취향과 실수인지를 추측하기 위해 여기서는 상식을 활용해야 합니다.

아래 스크린 샷에서, 여러분은 어떠한 리뷰도 가짜로 보이지 않으며 좋은 면과 나쁜 면에 대한 믿을 만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검증된 구매 태그의 이해 (구매자들의 태그를 클릭해 보자)

검토자 이름 아래의 확인 구매 태그는 해당 사용자가 상품을 구매했음을 확인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만약 그들이 그 제품을 샀다면, 그 리뷰가 아마도 사실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아요. 거의 모든 거짓 평가 구매는 현재 검토자가 검토를 하기 전에 항목을 먼저 구매하는 것을 포함하게 됩니다.

검토 후, 구매자는 반품 요청을 하고 판매자는 이를 수락합니다.

구매자는 돈을 돌려받고는 페이팔을 통해 개별적으로 대금을 지불하거나 그 물품을 보관하게 됩니다. 

그래서 VerifiedPurchase태그는 거짓 비평을 식별하는 것과 동시에 의미가 없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다른 지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으며, VerifiedPurchase에 따라 다릅니다.


프로파일에서, 사람이 가짜 후기를 쓴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여러가지 단서가 있습니다.
아래에 몇가지 흔한 것들이 있습니다.

가짜 리뷰어들은 대개 프로필 사진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만약 그들이 일반인의 사진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면, 그것이 다른 사람의 사회적 신분증에서 도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들의 프로필 사진을 구글 이미지 검색에 업로드하여 다른 곳에서 그것이 가능한지 볼 수 있습니다.


가짜 비평가들은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확인할 수 있거나 그들의 평가 외에는 대개 많은 가치를 더하지 않기 때문에 덜 도움이 되는 표를 얻습니다.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만약 누군가가 13번 항목을 가지고 있다면, 도움이 되는 표를 그들의 총 평가와 비교한다면, 그들은 가짜일지도 모릅니다.


그들의 리뷰의 대부분은 별 5개나 별 1개 중 하나이다.


그들은 생계를 위해 돈을 벌어야 합니다.

대개, 일주일에 10-12번의 검토는 가짜 리뷰의 좋은 신호이다. 

이 비평가의 예를 들어 보자, 

나는 그 사람이 가짜 비평가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표지가 거기에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 사람은 매일 3-6개의 항목을 검토하며, 대부분이 기술 기기와 관련이 있다. 

게다가, 모든 비평은 길이가 일정하고 개인적인 느낌이 있다


만약 위의 3개 조건이 모두 충족되거나 적어도 2개의 조건이 충족된다면, 그들이 추가한 검토도 아마 가짜일 것이고 여러분은 그것이 여러분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타사 툴의 도움을 받기

아마존 제품인  Fakespot,  ReviewMet 에서 가짜 후기를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두가지 자동 도구가 있습니다.
두 온라인 도구 모두 제품에 대한 리뷰를 평가하기 위해 수십개의 메트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Reviewmeta는 틀림없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Fakespot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이해하기 쉽고 여전히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저는 선호합니다.
시범적으로,  Fakespot을 사용 해 보겠습니다.

Fakespot으로 이동하여 중간 검색 필드에 복사할 제품의 URL을 붙여 넣으십시오.
Analyst(분석)을 클릭하면 리포트가 즉시 생성됩니다.


보고서에는 여러 섹션이 있으며, 아래에서 설명했습니다.

Grade section


보고서의 상단 섹션에서, Fakespot는 제품의 리뷰에 전반적인 등급을 부여하고 전반적인 낮은 품질의 리뷰를 보여 줄 것입니다.

여기서 등급은 신뢰할 수 있는 평가라는 것을 의미하고 F등급은 거의 모든 평가가 거짓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C나 D학점은 거짓 평가의 좋은 신호입니다.

여기서는 또한 전체적인 낮은 품질의 리뷰를 오른쪽에서 백분율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비율이 이 모든 비평들이 가짜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만, 

이게 낮은 수준의 평가이고, 그것들 중 많은 수가 가짜일 수 있는 더 높은 가능성이 있다라는 것을 추측 할 수 있습니다.


Analysis overview
스크롤을 조금 하면 Analysis개요 섹션이 표시됩니다. 

여기서는 특정 제품에 대한 리뷰가 어떻게 가짜일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빨간 색 선을 보셔야 합니다. 

다음 스크린 샷에서, Fakespot는 검토자들이 의심스럽게 긍정적이며 판매자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사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는 것을 제안합니다. 

이것들은 5개 별에 대한 많은 비평들이 가짜일 수 있다는 분명한 징후들입니다.

신뢰할 수 없는 검토자

맨 아래로 스크롤 하면 Fakespot가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검토자(또는 거짓 검토자)목록이 표시됩니다. 

Fakespot가 왜 그들이 가짜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함께 검토자의 이름도 보게 됩니다

당신은 그들의 이름을 클릭하여 그들의 아마존 프로필을 열어 더 자세히 조사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3명의 가짜 검토자가 보이면 판매자가 검토 시스템을 조작하기 위해 가짜 검토자를 고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kespot에 의해 제공된 이 모든 정보는 제품이 가짜 평가를 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에 충분해야 한다. 

하지만, 이것은 자동적인 시스템이고 실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만 합니다.

이것이 제가 자동화 도구를 소개하기 전에 먼저 속임수를 식별하는 가짜 후기들에 대해 말씀 드린 이유입니다. 

가짜 후기를 찾아내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는 페이크스포트나 리뷰 메타를 사용해야 하고 이 기사에서 말했던 트릭을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